[캠핑특집]인천 캠캉스 10선 …마음을 사로잡는 가을 캠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9-09-17 10: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웰빙․힐링․감성 충전하는 인천 이색캠핑 소개

제법 선선해진 바람과 함께 가을로 들어가는 문턱에서, 대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캠핑은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이에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가을을 맞아 ‘바쁜 일상 속에 잊고있던 자아를 찾고 가족, 친구, 동료와의 시간을 찾을 수 있는 캠핑’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건강가득 농촌체험할 수 있는 △웰빙캠핑, 물놀이를 비롯한 액티브한 스포츠를 함께 할 수 있는 △레저캠핑, 산 속이 아닌 바다에서 떨어지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캠핑, 멀리 떠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한 △도심캠핑 등 이색캠핑 10선을 소개했다.

올가을, 취향따라 떠나는 인천 캠캉스로 웰빙, 힐링, 감성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웰빙캠핑= 건강가득 농촌체험하자!
인천 강화도에는 농촌체험이 가능한 대표적인 캠핑장 두 곳이 있다.

▶ 마리원관광농원캠핑장
시기별 감자, 속노랑고구마, 섬옥수수, 강화순무 등 강화특산물을 비롯한 농산물 심기와 수확체험 즐길 수 있고, 자연과 바다를 조망하며 한적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마리원관광농원캠핑장


▶강화도산들애캠핑수영장
방문하는 캠퍼들을 위해 가을에는 고구마, 밤줍기 체험, 겨울에는 썰매체험을 할 수 있으며 흥미진진한 화문석체험 등 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강화도산들애캠핑수영장



◆레저캠핑= 물놀이와 레포츠로 지루할 틈 없이 즐기자!

▶송도스포츠파크캠핑장
2015년 3월에 개장하고 인천환경공단이 운영하는 생활폐기물 소각처리시설에서 발생된 소각열로 운영되는 친환경 시민친화 주민편익시설인 송도스포츠파크 내에 위치해 있어 캠핑과 함께 스포츠 시설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송도스포츠파크캠핑장




실내수영장, 헬스장, 스쿼시장, 실내인공암장 등 실내시설은 물론이고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천연잔디로 된 축구장 등 야외시설도 이용가능해 레저활동을 즐기는 소규모 가족뿐만 아니라 직장모임, 지인모임 등 단체 친목모임에도 적합하다.

▶함허동천 야영장
강화 화도면 마니산 계곡에 위치하고 있다. 함허대사가 이곳을 찾아 ‘사바세계의 때가 묻지 않아 수도자가 가히 삼매경을 들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정도로 산과 물이 묘한 조화를 이루며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곳으로, 인접한 정수사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

함허동천 야영장


▶ 아라뱃길두리캠핑장
서울과 인접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어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총 51면의 캠핑공간이 있으며, 주변에 공원과 아라뱃길이 있어 자연경관이 잘 조성되어 있다.

아라뱃길두리생태공원캠핑장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 운동시설이 마련되어 있고 아라뱃길은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바다캠핑= 서해바다 낙조보며 힐링하자!

인천지역 캠핑장의 또다른 매력은 서해바다를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영흥도 블랙트리
노을이 예쁜 장경리해수욕장에서 파도에 발도 담가보고 솔내음 짙은 블랙트리 산책로에서 소나무 삼림욕도 즐길 수 있다.

영흥도 블랙트리


영흥대교를 건너 육로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수많은 캠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하절기에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 이용 가능한 수영장도 운영된다.


▶바다애캠핑장
강화도에 위치해 서울에서 1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캠핑장으로, 인천에서 낙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화리마을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바다애오토캠핑장


‘바다애’라는 캠핑장 이름처럼 바다에 바로 닿아있어 바다의 내음, 파도소리들을 들으며 힐링할 수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강화갯벌이 눈앞에 펼쳐져 있고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요소이다. 바쁜 생활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이곳에서 잠시 일상을 내려두고 광활한 바다경관에 흠뻑 취해보자.


◆도심캠핑= 서울 근교, 간편하고 빠르게 캠핑하러 떠나자!

멀리 떠나기 부담스럽다면, 서울 근교 도심 속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 인천대공원 너나들이 캠핑장
인천대공원 내에 위치한 캠핑장으로, 관모산과 어우러지는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대공원 인근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 캠핑객들의 만족도가 크다.

인천대공원 너나들이 캠핑장


▶ 영종씨사이드 카라반&캠핑장
서울근교에서 탁트인 바다 전망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염전산책로,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바닷길 따라 해안산책로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영종씨사이드 카라반&캠핑장


▶ 인천왕산가족오토캠핑장
인상적인 낙조와 상쾌한 바닷바람이 함께하는 서해에서 넓고 쾌적한 카라반을 활용한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인천왕산가족오토캠핑장


근처에 있는 왕산해수욕장과 을왕리해수욕장을 함께 누릴 수 있으며, 도심을 떠나 대자연 속에서 신선한 공기와 경치를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