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리얼카메라] ‘일본차 정말 안 팔려요?’ 일본 불매운동 체감 정도, 중고차 매매업자에게 물어봤다

주은정 PD입력 : 2019-09-10 17:34
일본 불매운동 본격화된 7월 기점으로 일본차 판매 ‘곤두박질’ 중고차 판매시장 매매업자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체감 정도는?

 
일본의 수출규제에 반발해 일어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벌써 두 달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식음료와 의류, 여행만큼이나 일본에 타격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제품은 바로 ‘일본 자동차’인데요.

실제로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일본차 브랜드는 한국에서 날개 돋친 듯이 팔렸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일본 브랜드의 한국 수입차 시장 점유율은 9년 만에 최고치인 21.48%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즉, 한국에 돌아다니는 수입차 5대 중 1대는 일본차였던거죠.

하지만 불매운동이 본격화된 7월을 기점으로 일본차 브랜드의 판매량은 두 달 연속 두 자릿수 이상으로 급감했다고 합니다. 이를 반영한 듯 최근 일본의 닛산자동차는 한국에서의 철수를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그렇다면 사람들은 정말 일본차를 찾지 않는 걸까요? 일본차 불매운동 체감 정도는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기 위해 ‘스폿라이트’에서 8월 말 중고차 판매시장을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기획·구성 주은정 PD 촬영 주은정 PD, 홍승완 기자 편집 주은정 PD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