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中 지리車와 독일 다임러, 비행차 보로콥터에 출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19-09-10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 이미지]


중국 자동차 제조사 저장지리홀딩스그룹(浙江吉利控股集団)이 9일, 독일 자동차 제조사 다임러와 공동으로 '하늘을 나는 택시'를 개발중인 독일의 신흥기업 Volocopter(보로콥터)에 5000만 유로(약 58억 9200만 엔)를 출자한다고 밝혔다. 출자 후 지리그룹은 보로콥터와 중국에 합작사를 설립한다. 지리그룹은 '하늘을 나는 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보로콥터에 대한 출자로 동 사업 분야 강화에 나선다.

지리그룹 발표에 의하면, 2011년에 설립된 보로콥터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2인용 전동수직이착륙기(eVTOL)를 개발했다. 다임러와 미 인텔의 투자사업부 인텔 캐피탈 등으로부터 출자를 받았으며, 2021년까지 세계 최초 공중 택시 상용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리그룹과 다임러는 보로콥터가 실시하는 자금조달 시리즈 C 라운드에 참여한다. 구체적인 출자액 내역은 밝히지 않았다. 양 사는 보로콥터의 주식을 각각 10%씩 취득한다.

지리그룹의 리슈푸(李書福) 지리차 회장은 성명을 통해, "보로콥터의 출자를 통해 모빌리티 및 디지털화 서비스 분야 발전에 힘쓰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경제뉴스 사이트 차이롄서(財聯社)에 의하면, 지리그룹은 '하늘을 나는 차'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7년 11월에는 육공양용(陸空兩用) 비행기 개발사인 미국 벤처기업 테라프지아(Terrafugia)를 인수했으며, 이르면 2023년에는 수직이착륙이 가능한 하늘을 나는 차를 발표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