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정비공] ‘정비공 쌤, 부모님은 창업을 반대하시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주은정 PD입력 : 2019-08-08 11:22
창업 아이템부터 마음가짐까지…창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모든 것 ‘취업vs창업’, 20대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하다
“정비공 쌤,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부모님은 창업을 반대하세요.”

갓 20대 문턱에 들어선 김호이 학생은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다. 남들처럼 ‘취업’을 먼저 하는 것이 맞는지, 혹은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의 ‘창업’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맞는지...

오늘 호이학생은 정비공 쌤에게 ‘청년 창업’과 관련한 많은 것을 물었다.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창업을 준비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이템 선정’이다. 과연 지금 정비공 쌤이 창업에 도전한다면 어떤 아이템을 선택할까? 호이학생이 단도직입적으로 물었다.

이 밖에도 호이학생은 창업을 준비하는 마음가짐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궁금하다. 또, 주변의 선배들이 관심을 두는 해외 창업에 도전하는 것과 그 성공 가능성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평소 ‘창업’에 관심이 많은 정비공 쌤은 과연 어떤 명쾌한 ‘답변’을 주셨을까?

세상을 정비하는 정비공쌤과 세상을 인터뷰하는 김호이 학생의 유쾌한 대담이 젊은 세대의 지혜를 탐구한다.

정답도 없고, 비밀도 없고, 공짜도 없는 세상. ‘정비공이 세상을 정비한다’.

기획 주은정 PD, 출연 곽영길 회장, 김호이 기자, 촬영 주은정 PD 편집 주은정 PD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