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QM6', 국산 중형 SUV 판매순위 2위 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8-06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더 뉴 QM6 LPe[사진=르노삼성 제공 ]

르노삼성자동차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6가 국산 중형 SUV 월간 판매 순위 2위를 달성했다. 최대 효자는 액화석유가스(LPG) 모델이다.

6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르노삼성 QM6는 7월 한 달 동안 국내에서 4262대가 판매되며, 첫 SUV 2위 달성에 성공했다. 국산 승용차 전체 판매 순위에서도 전월 대비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흥행 근거로 차량 모델 세분화를 제시했다. 르노삼성은 지난 6월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를 출시했으며, 국내 유일 LPG SUV인 ‘더 뉴 QM6 LPe’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가솔린 SUV ‘더 뉴 QM6 GDe’, 최상위 브랜드 ‘더뉴 QM6 프리미에르’ 등을 통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이 중 더 뉴 QM6 LPe의 경우, 지난 6월 출시 직후 12일 만에 1408대의 높은 판매실적을 올렸다. 7월에는 전체 QM6 판매량의 절반 이상인 2513대를 기록했다.

더 뉴 QM6 LPe는 도넛탱크 기술을 적용해, 기존 LPG 차량 대비 트렁크 공간을 획기적으로 늘린 게 특징이다. 후발충돌 시 LPG 탱크가 탑승공간으로 침범하지 않도록 설계함으로써 신차안정성평가(KNCAP) 충돌안전성 1등급 수준의 안전성까지 획득했다.

이외 더 뉴 QM6 GDe도 7월 한 달간 1359대가 판매되며 흥행세를 뒷받침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은 결과 치열한 국산 중형 SUV 시장에서 판매 2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조금 더 특별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오늘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내일의 자동차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