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경기도생활기술학교 NCS기반 헤어미용 양성과정 현장실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8-01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 평생교육원(총장 윤동철)에서 운영하는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헤어미용과정 수강생들이 평생교육원 미용실습실에서 가족, 교직원을 대상으로 헤어미용실습을 실시했다.

성결대 평생교육원은 2019년 4~7월까지 경기도로부터 경기도생활기술학교 헤어미용과정을 위탁 받아 경기도 거주자 30명을 선발, 두피스케일링, 헤어 커트, 베이직드라이, 헤어 염색, 퍼머넌트 웨이브, 창업실무 과정을 교육했다.

이번 현장실습은 그 동안 배운 헤어 미용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예비 미용사가 되어 가족, 지인·교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커트, 두피관리, 헤어 염색 등을 진행했다.

현장실습을 지도 감독한 이정란 교수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기능을 익히느라 숙련되지 못해 서툰 실력이지만 가족들을 대상으로 그 동안 배운 기술로 최선을 다하는 수강생들을 보니 대견한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상반기 헤어미용 과정 수강생들은 지난 6월 15일 개최된 2019년 BETA컵 국제미용기능경기대회에 참가, 참가자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낳았고, 과정 중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자를 배출 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경기도생활기술학교는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여 9개의 교육기관, 시설이 위탁 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은퇴 이후 인생 2막 설계를 위한 재취업 기술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수강생의 교육비는 전액 경기도에서 지원하며 각 과정마다 개인 실습도구 비용(과정별 상이 – 15만원 이내)만 부담하면 된다. 교육대상은 주민등록상 경기도 거주자이며 45세 이상 중 장년층을 우선 선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