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투어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 8월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7-11 1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2019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KLPGA 투어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 사진=KLPGA 제공]


올해 태국 파타야 피닉스 골프 앤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퀄리파잉 토너먼트는 KLPGA가 외국인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한 대회다. 2015년 6명, 2016년 20명이 출전했으나 지난해에는 태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중국, 미국, 캐나다, 필리핀, 홍콩 등 10개국 50명이 한국행 도전장을 내밀었다.

총상금 3만 달러가 걸린 이 대회에서 상위 3명에게는 2020년 KLPGA 투어 시드순위전 예선을 면제해주고 5위까지는 2020년 드림투어 연간 시드권 부여, 6위부터 10위까지는 2020년 드림투어 시드전 예선 연간 면제 및 2020년 점프 투어 연간 시드 혜택을 준다.

현재 인터내셔널 투어 선수로는 지난해 이 대회 우승자 쁠로이촘뿌 위라이룽릉(태국)을 비롯해 수이샹(중국), 다카바야시 유미, 아라타케 루이, 니시무라 미키(이상 일본), 첸유주(대만) 등 6명이 입회했다. 쁠로이촘뿌는 “여러 국가에서 출전하는 선수들과 함께 교류하고 경기에 임할 수 있는 기회를 준 KLPGA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높아지는 해외 선수들의 관심으로 KLPGA는 투어 경쟁력을 공고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해외 선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대회장 교통편 정보 제공, 외국인 참가 선수 연습라운드 예약 대행 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국 선수 전용 홈페이지도 개편해 국제 선수들의 편의성을 향상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해외 선수들의 한국어 학습교재 및 한국 문화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KLPGA 관계자는 “KLPGA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각국의 다양한 선수들이 KLPGA 투어에 참여하고,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투어가 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