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대곡천 암각화군 유네스코 등재 '시민단' 발대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박동욱 기자
입력 2019-07-05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반구대암각화 등 4개팀, 정원 350명으로 구성

반구대 암각화 3D 스캐너 모습. [사진=문화재청 제공 자료사진]

울산시는 5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곡천 암각화군의 보존과 세계유산 등재 기원을 위한 ‘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울산시민단’발대식을 갖는다.

‘시민단’은 당초 250명 정원으로 추진됐으나, 기대 이상의 신청자가 몰리면서 350명으로 최종 구성됐다.

반구대 암각화(1,2팀), 천전리 각석팀, 역사사랑 등 4개 팀으로 구성된 시민단은 오는 2020년 6월까지 대곡천 암각화군의 홍보대사 역할을 한다. 주요 역할은 △대곡천 암각화군(천전리 각석~반구대 암각화) 이해 및 홍보 활동, △대곡천 암각화군 주변 환경 정화활동, △대곡천 암각화군 관련 모니터링 등이다.

시민단은 세계문화유산의 의미와 대곡천 암각화군의 이해를 위해 올 9월과 내년 2월 중 아카데미 강좌를 수강하고, 올해 10월 및 내년 3월께 대곡천 암각화군 환경정화활동 및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유네스코 시민단이 대곡천 암각화군을 가꾸고 즐기며 지키는 활동을 통해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대한 염원 및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고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대곡천 암각화군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2019년 하반기부터 ‘대곡천 암각화 세계문화유산 기반마련 용역’을 추진하며 올해 말 문화재청에 세계문화유산 우선목록 등재를 신청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