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보는 AI스피커의 선두주자 ‘KT 기가지니 테이블TV’ 스펙 및 기능 꼼꼼 리뷰

주은정, 이현주 PD입력 : 2019-06-24 15:18
-기존 기가지니 AI스피커 기능에 디스플레이 탑재 -올레tv 이용료 내면 IPTV 서비스 이용 가능한 ‘개인형 TV’형태 -유선랜 없이 와이파이 연결만으로 이용 가능해 이동성 높여

 
지난달 2일 KT가 국내 최초 일체형 AI TV ‘기가지니 테이블TV’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테이블TV’는 기존 기가지니 AI스피커에 11.6인치(29.5cm)의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형태로, 이용자가 청각을 넘어 시청각을 기반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는데요.

특히 올레tv 이용료를 내면 올레tv의 모든 실시간 채널과 주문형 비디오(VOD)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 중 하나입니다. 또, 유선랜 없이 와이파이(Wi-Fi) 연결만으로 이용이 가능해 침실, 주방, 서재 등 어디서나 TV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기가지니 테이블TV’는 ▲키즈 ▲교육 ▲요리 ▲홈트레이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사진=아주경제 영상팀 제작]

아주경제 IT과학부의 최다현 기자가 ‘기가지니 테이블TV’를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 솔직한 후기를 소개했습니다.

최 기자는 ‘홈 트레이닝’, ‘만 개의 레시피’, ‘힐링명화’ 등 화면에 특화된 서비스는 물론이고,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을 활용해 부모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읽어주는 ‘내 목소리 동화’와 같은 키즈 특화형 서비스까지 낱낱이 테스트해 봤는데요.

기가지니 테이블TV가 나만의 개인용 AI TV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기획 주은정 PD, 촬영·편집 주은정PD, 이현주PD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2019아주경제 고용·노동 포럼
    창간12주년 이벤트 아주탑골공원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