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코파아메리카] 일본, 초청국으로 출전해 칠레에 0-4 대패 ‘굴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6-18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9 코파아메리카 초청국 자격으로 참가한 일본이 대회 3연패를 노리는 칠레에 굴욕적인 대패를 당했다.
 

[일본을 무너뜨린 칠레. 장 베우세요르의 돌파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일본은 18일 오전 8시(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모룸비에서 열린 칠레와의 대회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0-4로 완패했다.

일본은 이번 대회에 2019 아시안컵 우승국 카타르와 함께 초청국 자격으로 출전했다. 일본은 주로 J리그에서 뛰고 있는 자국 선수들과 쿠보 타케후사 등 어린 선수들을 위주로 팀을 꾸렸다. 칠레는 알렉시스 산체스, 아르투로 비달, 에두아르도 바르가스, 차를레스 아랑기스 등 최정예 멤버가 나섰다.

칠레는 전반 내내 일본을 압박하다 41분 코너킥 상황에서 아랑기스가 올린 크로스를 에릭 풀가르가 머리로 받아 선제골을 터뜨렸다. 한 번 열린 골문은 자동문이 됐다.

칠레는 후반 9분 바르가스가 측면 땅볼 크로스를 논스톱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추가골을 넣었다. 이어 후반 37분 산체스가 헤더로 쐐기골을 넣은 뒤 1분 만인 후반 38분 바르가스가 칩슛으로 일본을 무너뜨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