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송정동 '지속적 재생사업 마을 변화시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6-12 13: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시장 신동헌) 송정동 우전께 마을이 속적인 도시재생 사업 등으로 활력 넘치고 정감 있는 마을로 변하고 있다.

12일 시에 따르면 우전께 마을은 지역주민이 합심해 도시재생사업과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등 각종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우전께 마을은 지난 2009년 광주시청이 이전한 이후 급격히 침체되고 쇠퇴했다.

그러나 지난해 2018년 경기도 맞춤형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되고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사업으로 벽화사업을 추진하면서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과 생활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우전께 마을은 지난 2017년부터 시에서 주관한 도시재생대학에 적극 참여하고 지난해에는 주민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타 지역보다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와 열의가 높은 지역이다.

이에 시는 우전께 마을 관련 사업에 집중해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기적의 놀이터와 범죄환경예방사업에 10억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또 올해에는 광주시의 2019년도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주민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은 벽화사업 구간을 추가 연장해 실시했으며 도시재생 주민아이디어 사업으로 집집마다 문패 만들기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벽화 및 녹화 거리를 조성하면서 힘든 일도 있었지만 마을이 깨끗하고 환해져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우전께 마을의 변화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9년 상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우전께 마을을 공모했으나 최종평가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셨지만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재공모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