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 등 노조 사태, 이 총리 "불법·폭력, 엄정 대응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19-06-04 1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측도 변해야 한다"

  • 헝가리 유람선 침몰 "실종자 구조·수색 속도 내야"

이낙연 국무총리가 최근 현대중공업·대우조선해양 노동조합의 무단점거, 폭행 등을 두고 "불법과 폭력이 정당화될 수는 없다. 엄정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시위 중에 노조원들이 경찰관을 폭행하고, 법원의 퇴거 명령을 어기며 시설물을 무단 점거했다"며 "양대 노총이 소속 조합원의 고용을 요구하며 충돌해 인근 주민들께 큰 불편을 드리기도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는 평화적인 집회·시위는 철저히 보장하되, 불법과 폭력에는 엄정히 대응해야 한다"며 "사측의 불법에도 엄정하게 대처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측도 변해야 한다"며 "눈앞의 이익만 생각하지 말고 노동자들의 우려를 함께 고민하며 해법을 찾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4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개회를 알리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에 대해 이 총리는 "외교부는 헝가리와 우리가 긴밀히 협력해 실종자 구조와 수색에 더 속도를 내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외교통상부와 현지공관은 유가족과 실종자 가족의 현지 체류에 불편이 없도록 충분히 지원해 드리기 바란다"며 "외교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해외여행자들의 안전을,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는 유람선 등 국내 관광의 안전을 확보하는 방안을 보강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