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포르투갈, 아르헨티나에 ‘덜미’…남아공 잡은 한국과 ‘16강행 다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5-29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 포르투갈에 골득실 앞서 조 2위 올라…아르헨티나는 16강 확정


‘죽음의 조’다운 혼전 양상이다.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우승후보로 꼽히던 포르투갈이 아르헨티나에 완패했다. 아르헨티나는 2연승으로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포르투갈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을 잡은 한국과 치열한 조 2위 싸움을 벌이게 됐다.
 

[기뻐하는 아르헨티나 선수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르헨티나는 29일(한국시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포르투갈을 2-0으로 완파했다. 1차전에서 남아공을 5-2로 대파한 아르헨티나는 2승(승점 6)으로 16강행 티켓을 가장 먼저 따냈다.

대회 최다 6회 우승에 빛나는 아르헨티나는 2011년 이후 8년 만에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아르헨티나는 포르투갈의 공격 축구에 맞서 견고한 수비벽을 세운 뒤 역습으로 완승을 따냈다.

아르헨티나는 전반 포르투갈의 기세에 밀려 주도권을 내줬다. 심지어 아르헨티나의 주장 파트리시오 페레스는 옐로카드를 받아 1, 2차전 경고 누적으로 한국과의 3차전에 출전하지 못하게 됐다.

하지만 수비에 집중하던 아르헨티나는 전반 33분 골키퍼에서 시작된 깔끔한 공격 전개로 선제 결승골을 뽑아냈다. 골키퍼의 골킥을 헤딩으로 떨어뜨린 아돌포 가이치와 훌리안 알바레스의 호흡에 의한 가이치의 오른발 슛으로 포르투갈 골문을 열었다.

전반을 1-0으로 앞선 아르헨티나는 후반에도 수비적으로 나서면서 오히려 역습으로 추가골을 터뜨렸다. 아르헨티나는 후반 5분 아니발 모레노의 강력한 중거리 슛이 오른쪽 골대를 때리더니 후반 39분 페널티 지역 왼쪽 프리킥 기회에서 바르코의 킥이 그대로 골로 연결돼 승리의 쐐기를 박았다. 비디오판독(VAR) 판독 결과 아르헨티나 주장 페레스의 발에 맞고 득점이 됐다고 판정해 자책골로 기록됐다.

포르투갈은 아르헨티나에 패하면서 1승 1패(승점 3‧골득실 -1)를 기록했다. 포르투갈은 남아공에 1-0으로 승리한 한국(1승 1패‧승점 3‧골득실 0)에 승점은 동률을 이뤘으나 골득실에서 뒤져 조 2위 자리를 내주고 3위로 밀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