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충남아이키움뜰' 개원

안선영 기자입력 : 2019-04-23 16:37

하나금융그룹은 충청남도와 함께 충남 홍성에 위치한 '충남아이키움뜰' 어린이집의 개원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개원식 및 비전 선포식에는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 김지철 충청남도 교육감, 유병국 충청남도의회 의장 등 약 3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원하는 충남아이키움뜰은 전국 최초로 주야간 24시간제로 운영되는 어린이집이다. 공실이었던 충청남도 도지사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하나금융그룹의 건립지원을 통해 개원된 영유아 보육시설이다.

더불어 하나금융그룹은 기존 초등돌봄교실의 제한적인 공적 돌봄시간을 보완, 연장해 맞벌이 부모와 같은 육아 실수요자들에게 필요한 '온종일 초등돌봄센터' 사업비 3억원과 24시간제 전담 보육시설 건립을 위한 지원금 2억원을 충청남도에 전달했다.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은 "저출산율과 인구감소는 우리 미래를 어둡게 만드는 심각한 사회문제인데, 하나금융그룹과 충청남도가 함께 협력하여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더 나아가 실수요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돌봄체계를 고민하고 지원하는 측면에서 사회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며 "이와 같은 모범사례가 널리 알려져 더 많은 민관 기관이 우리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승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장(사진 왼쪽),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오른쪽),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가운데)가 지원금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