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위’ 고진영 “이렇게 큰 영광, 믿기지 않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9-04-09 09: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생애 처음으로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한 고진영이 감격적인 소감을 전했다.

고진영은 9일(한국시간) 발표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랭킹 포인트 7.20점을 획득해 6.84점으로 내려간 박성현을 밀어내고 1위로 올라섰다.
 

[올해 '호수의 여인'이 된 고진영. 사진=USA 투데이 연합뉴스 제공]


고진영은 전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미라지에서 끝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우승해 포인트를 두둑이 쌓았다. ‘메이저 퀸’에 오른 고진영은 지난주 5위에서 무려 4계단을 점프해 생애 첫 세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 선수가 2006년부터 집계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1위에 오른 건 고진영이 통산 5번째다. 2010년 신지애를 시작으로 2013년 박인비, 2017년 유소연과 박성현이 세계랭킹 1위 고지를 처음 밟았다.

고진영은 이날 LPGA 투어를 통해 “세계랭킹 1위에 올라 정말 흥분된다”며 “이렇게 영광스러운 성과를 냈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어 고진영은 가족과 캐디 데이비드 브루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면서 “항상 골프 코스에서 내 플레이에만 집중하려고 노력했다”며 “이렇게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하고 세계랭킹 1위가 돼 큰 영광”이라고 감격했다.

지난해 신인왕에 오른 고진영은 올 시즌 2승과 함께 준우승 2회, 3위 1회 등 무서운 상승세를 타며 상금랭킹, 올해의 선수 포인트, 평균 타수 등 주요 부문에서 1위를 질주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