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쉐보레와 함께 하는 '서울모터쇼 행복 나들이'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9-04-07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지엠 복지재단은 6일, 킨텍스(경기 고양)에서 한국지엠 사회봉사단과 함께 인천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 등 120명을 대상으로 모터쇼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이 날 행사 참석자들이 모터쇼 관람을 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모습[사진=한국지엠 제공 ]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은 지난 6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서울 모터쇼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 지역 아동 및 청소년 120명이 초청됐다.

참가자들은 모터쇼 장 내에 마련된 쉐보레 전시관을 방문해 쉐보레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래버스, 픽업 트럭 콜로라도 등 출시 예정 제품들을 살펴봤다. 스파크, 트랙스, 이쿼녹스, 말리부 등의 차량들도 관람했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쉐보레의 친환경 전기차 ‘볼트EV’에 특히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에 전기차 충전 및 구동원리 등에 대해 전문가로부터 별도 설명을 듣는 시간이 마련되기도 했다.

미래 자동차 기술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4차 산업시대의 핵심 키워드인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자율주행차 등이 대표적이다.

모터쇼 관람을 마친 상정중학교 이하민(16)군은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다양한 신차와 미래 자동차를 관람하고 시승도 해보면서 자동차에 대한 이해의 폭이 커지는 계기가 됐다”며, “이곳에서 로봇, 드론 체험과 다양한 공연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신나고 행복한 하루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