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세계적 박람회 안산기업 참가해 기쁘고 자랑스럽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4-04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시장이 '세계적 박람회에 안산 기업들이 참가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거듭 격려했다.

윤 시장은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에 참가한 안산시 소재 기업 3곳을 찾아 '반월·시화 스마트산단 사업단과 함께 앞으로 안산스마트허브를 미래형 산업단지로 발전시키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날 윤 시장은 2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하노버 산업박람회’를 참관했다.

독일 하노버 산업박람회는 세계최대 규모의 산업박람회로 75개국 6500여 업체가 참가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 현대 등 100여 업체가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안산스마트허브에 있는 대화기전 등 안산시 기업 3곳이 참가했다.

윤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전동기·발전기 제조업 기업인 대화기전, 철도차량 부품 제조업체인 유진기공, 집중윤활장치 등을 만드는 한일루브텍 부스를 찾아가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그는 또 하노버 박람회에 현지 방문 중인 산자부 관계자를 만나 긴 시간 대화를 나누며, 안산스마트허브의 현황을 설명하고 스마트 선도 산업단지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도 당부했다.

한편 윤 시장은 "지금까지 정부 관심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청년층이 찾아올 수 있는 미래형 스마트 산업단지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고, 산자부 관계자는 "환경 개선에 그치지 않고 획기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