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애신 기자의 30초 경제학] 통돌이와 드럼세탁기 어떻게 다를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9-04-01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일반적으로 세탁기는 통돌이라고 불리는 전자동세탁기와 드럼세탁기로 구분됩니다. 두 세탁기는 어떻게 다를까요?

가장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외관입니다. 전체적으로 통돌이 세탁기는 드럼에 비해 크키가 큽니다.

통돌이는 빨래 투입구가 제품 위에 있는 반면, 드럼은 전면에 있습니다. 때문에 드럼세탁기는 상단에 물건이나 가전을 올려둘 수 있어 집 공간 활용에 유리합니다.  

가격은 통돌이가 드럼세탁기보다 저렴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세탁 방식입니다. 통돌이 세탁기는 세탁통(세탁조)과 세탁판을 회전시켜 생기는 물살로 세탁을 합니다. 드럼세탁기는 세탁물을 위에서 아래로 떨어뜨리는 원리입니다.

통돌이는 회전력을 이용해 물살로 세탁을 하다보니 옷 꼬임 현상이 종종 발생하고 옷감 손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드럼세탁기는 낙차 방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옷감 손상이 적고 통돌이 세탁기에 비해 물 소비량이 적습니다. 

만약 이불처럼 부피가 큰 빨리는 자주하는 가정이라면 통돌이세탁기를 구매하는 게 유리합니다. 일반 세탁기는 드럼 세탁기 대비 세탁시간이 짧아서 전기 사용량도 적습니다. 빨래 외 옷감관리기능을 중시할 경우 드럼세탁기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