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거짓말'로 할인 받자!" CGV부터 롯데시네마·씨네Q까지, 만우절 이벤트 총정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9-04-01 0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년에 딱 한 번, '거짓말'이 먹히는 날이 왔다. 바로 오늘 '만우절'이다. 국내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들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빅 이벤트를 열고 관객들을 기다리는 중. 이제는 연중행사가 된 영화관 만우절 이벤트들을 소개해본다.

CGV 만우절 이벤트[사진=CJ CGV]


◆ CJ CGV, 올해도 '아이디어'로 승부…'당신이 ~할 리 없어!'

해마다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승부했던 CGV는 올해 '당신이~할 리 없어'라는 독특한 주제로 관객들을 맞는다. 이벤트명 그대로 CGV에서 일어나지 않을 법한 상황을 연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2D 영화를 7천원에 관람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CGV 현장 매표에서 발권 시 본인의 참여를 미소지기가 인지할 수 있는 수준이면 인증 가능하며, SNS 업로드 화면을 제시해도 된다.

'당신이 ~할 리가 없어' 이벤트는 개성과 창의력이 넘쳐나는 고객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벤트 참여 예시로는 보편적으로 극장을 방문할 때 입지 않을 것 같은 의상을 입고 방문한다거나 '물구나무', '모델 워킹' 등 이색 활동, '50kg 역기', '성적증명서'와 같은 의외의 소지품 등을 떠올릴 수 있다. 단, 타인에게 위화감을 줄 수 있는 미풍양속 저해, 영업 방해 행동, 욕설 등 일체의 위험 행동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자.

'당신이 ~할 리가 없어' 이벤트 참여 모습을 촬영해 해시태그(#당신이할리가없어 #만우절 #CGV만우절)를 달아 SNS에 인증하면 1명을 선정해 특별한 선물도 증정한다. 이에 더해 본인이 직접 참여하지 않은 고객이라도 촬영에 동의한 이벤트 참여자의 모습 또는 본인의 이벤트 참여 모습을 CGV 공식 페이스북에 제보하면 3명을 선정해 CJ ONE 5만 포인트를 선물한다. 당첨자 발표는 추후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당첨자 발표 페이지 또는 개별적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만우절 특별 메뉴로 전국 105개 CGV 극장에서는 4월 1일 단 하루, 'VGC보콤'도 만나볼 수 있다. 'VGC보콤'은 팝콘(대) 용기에 담은 콜라 1개와 탄산(중) 용기에 담은 팝콘 2개로 구성했다. 기존 CGV콤보 구성인 팝콘(대) 1개와 탄산(중) 2개의 용량을 뒤바꾼 콤보 메뉴로, 진행 극장별로 선착순 50개씩 한정 판매한다. 행사 당일 해시태그(#VGC보콤)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구매 모습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CGV콤보를 선물한다.

CJCGV 양혜선 마케팅 기획자는 "만우절 이벤트는 CGV의 대표 마케팅 행사로 매년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며 "올해는 '당신이 ~할 리가 없어'를 큰 테마로 거짓말 같은 일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며 빅재미를 느끼는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시네마 만우절 이벤트[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 롯데시네마, 당신의 '창작욕'을 불태우세요…'롯시 쿠폰 사생 대회'

올해 롯데시네마는 DIY라는 트렌드에 발맞춰 젊은 세대들에게 '흥'할 만한 '쿠폰 사생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30일부터 진행된 만우절 기념 이벤트는 오늘(1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되며 본인이 손수 만든 DIY쿠폰을 현장 혹은 개인 SNS를 통해 인증하는 방법으로 손쉽게 참여 가능하다.

인증 방법도 간단하다. 이벤트 기간 내 롯데시네마를 방문, 본인이 직접 만든 DIY쿠폰을 현장에서 제시해 2D일반 영화를 7천원에 관람할 수 있다. DIY쿠폰의 경우 정해진 양식이나 디자인은 없으며, ‘롯데시네마(롯시)’와 ‘쿠폰/할인’이라는 두 가지 단어만 포함된다면 어떤 형식이라도 상관없이 제작하면 된다고.

뿐만 아니라, 롯데시네마는 개인 SNS 내에 본인이 직접 제작한 DIY쿠폰을 인증하는 고객들 중 총 50명을 추첨해 1인 2매의 영화관람권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의 참여를 위해서는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 내에 ‘#롯데시네마’와 ‘#쿠폰사생대회’ 라는 해시태그를 남겨야 하며, 당첨자는 오는 4일에 발표된다.

메가박스 만우절 이벤트[사진=메가박스 제공]


◆ 메가박스, 뻔뻔한 '청춘'들에게 할인 이벤트! "우리 청소년인데요?"

메가박스는 만우절을 맞이해 4일 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우리 청소년인데요' 이벤트와 '국내 최초 5D 상영관 오픈 기념 패키지 판매'다.

먼저 '우리 청소년인데요' 이벤트는 성인 고객들이 현장에서 "우리 청소년인데요"를 외치면 본인 외 동반 3인까지 청소년 이벤트 요금이 적용돼 1인당 6,000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중장년층 또는 직장인, 대학생 등 많은 성인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메가박스, 국내 최초 5D 상영관 오픈 기념 패키지 판매' 이벤트는 "2D+2D+1D = 5D"라는 재미있는 의미를 담은 색다른 이벤트로 2D 일반관람권 2매와 더블콤보 1개를 2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이벤트다. 패키지 구매는 메가박스 온라인스토어에서 가능하다.

성기범 메가박스 마케팅팀장은 "만우절을 맞이해 메가박스를 찾은 관객들에게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소소한 재미와 웃음을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4일동안 진행되는 메가박스의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바쁜 일상에 지친 고객들이 영화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씨네Q 만우절 이벤트[사진=NEW 제공]


◆ 새롭게 뛰어든 씨네Q, 참신한 할인법 '연예인 DC'

콘텐츠미디어그룹 NEW는 새롭게 영화관 사업을 시작한만큼 '할인 이벤트' 또한 참신하게 구성했다. 전국 4개 지점(신도림, 구미, 경주, 충주)에서 '연예인 DC' 이벤트를 진행하는 알찬 구성을 마친 것이다.

오늘(1일) 씨네Q 전국 지점을 찾은 관객이 티켓 구매 시 매표소 직원에게 자신이 닮은 연예인을 말하면 '연예인 DC'를 적용해 7천 원에 영화관람이 가능하다. 해당 연예인과 조금이라도 비슷한 부분이 있다면 어느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연예인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닮은꼴일 경우에도 같은 할인 혜택을 받는다.

더불어 이번 만우절이 월요일인 만큼 오직 씨네Q에서만 만날 수 있는 '먼데이 캐슬'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먼데이 캐슬'은 신도림점에서 매주 월요일 다양한 일본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행사로 만우절 당일 씨네Q를 찾는 관객들에게 더욱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씨네Q는 "앞으로도 관객들에게 더 즐거운 공간이 되기 위해 '먼데이 캐슬'과 '연예인 DC'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