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주 진단] '승리 사태'에 JYP 반사이익 누리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호민 기자
입력 2019-03-21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옥석가리기 이미 시작”

JYP 신인 걸그룹 '있지(ITZY)'가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디지털 싱글 앨범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 쇼케이스에 참석했다. 기사 내용과 사진 무관. [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데일리동방]이른바 '승리 게이트'로 인해 JYP엔터테인먼트가 반사이익을 누릴 거란 관측도 나온다. 엔터주가 위기를 맞은 가운데 이미 ‘옥석가리기’가 시작된 것으로 분석된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JYP엔터테인먼트는 1.38%(400원) 오른 2만9300원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지난달 25일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인 승리의 성접대 의혹에 대한 경찰 내사가 시작되면서 엔터주 상당수가 크게 하락했다.

다만, JYP는 빠르게 주가를 회복하는 모습이다. JYP와 달리 전날 YG와 SM엔터테인먼트는 각각 0.41%, 0.64% 떨어졌다. 여전히 투자자들로부터 외면을 받는 모습이다. 

증권업계도 엔터주 가운데 양호한 기초체력(펀더멘털)을 갖춘 JYP가 시장의 충격에서 비교적 빨리 벗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무엇보다 실적이 양호하다. JYP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24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22% 증가한 규모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7.7%, 48.2% 증가했다.

향후 주가 흐름도 양호할 것으로 평가된다. 박정엽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엔터주가 위기를 맞은 상황에서 JYP는 상대적으로 안전한 대안 투자처로 부각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