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ZTE, 화웨이·샤오미 5G 스마트폰 잇단 공개에 시판 서둘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19-02-26 09: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中 대표 5G 통신장비업체인 만큼, 가장 완벽한 5G 스마트폰 선보여"

[사진=AP·연합뉴스]

중국 통신장비 업체 ZTE가 25일(현지시간) 차세대 이동통신 5G(5세대) 스마트폰을 올 상반기에 유럽과 중국에 시판할 예정이라고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가 26일 보도했다.

매체는 ZTE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 행사 개막식 기자회견에서 자사 신제품인 5G 스마트폰 '악손(Axon) 10 프로'를 선보이며 중국 5G 스마트폰 대열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전날 화웨이(華爲)뿐만 아니라 샤오미(小米)도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5G용 스마트폰 '미믹스3'를 선보였으며 ,원플러스 역시 이번 MWC에서 5G폰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질세라 ZTE도 시판을 서두르는 모양새다.

ZTE에 따르면 악손 10 프로는 퀄컴의 최신 5G 지원 모바일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55’ 플랫폼과 X50 모뎀칩을 탑재했다. 이는 삼성전자의 첫 5G폰인 '갤럭시S10 5G'와 LG전자 'LG V50 씽큐(ThinQ) 5G', 샤오미의 미믹스3와 동일한 칩셋 구성이다.

후면에는 인공지능(AI)을 탑재한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됐다. 6.47인치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디스플레이가 사용됐으며, 메모리는 6GB, 저장 공간은 128GB,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전해졌다. 

쉬펑(徐鋒) ZTE 단말기사업부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세계 각국에서 제휴 채널을 늘려 5G 상용화를 향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면서 "전 세계에 5G 통신장비를 제공하는 만큼, 가장 안정적이고 완벽한 5G 스마트폰을 선보였다"고 자부했다.

ZTE 관계자는 "5G 통신망을 활용해 게임 등 다양한 앱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화웨이와 샤오미, 오포(OPPO)도 올해 안으로 5G 스마트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구체적인 발표 날짜와 출시 지역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