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한국당 전당대회, 극우 극단주의 ‘굿판’ 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9-02-21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의원총회 참석한 손학규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오른쪽 두번째)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1일 “자유한국당 전당대회는 극우 극단주의 ‘굿판’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탄핵 반대 세력인 태극기부대가 지역 연설에 결집해서 자당의 대표에게 욕설과 야유를 보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한국당 내부에서도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실정”이라며 “한국당 지도부와 새로운 지도부가 될 후보들은 이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를 내기는커녕 오히려 우경화를 부채질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당장의 정치적 이익에 눈이 멀어서 우리 정치의 시계를 극단주의의 시대, 반(反)민주의 시대로 되돌리고 있는 형편”이라고 했다.

손 대표는 ‘대세론’을 형성하고 있는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질타했다. 그는 “국무총리이자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국정을 책임졌던 분이 극우‧극단주의 입맛에 맞는 발언을 연일 계속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분이 당을 이끌게 된다면 우리나라 정치가 어디로 흘러갈 것인가 지극히 우려된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