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건설 분야 국비확보 위한 ‘도원결의 TF팀’ 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동) 최주호 기자
입력 2019-02-19 2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건설도시국, 국비확보 TF 3개반(도로교통, 생활SOC, 중앙공모) 본격 가동

건설분야 국비TF팀 회의.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메가프로젝트 발굴 및 건설 분야 국비확보를 위한 전담 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2조4000여억 원에 달하는 국비확보 성과를 거둔 경북도는 올해 더욱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계획과 활동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도원결의 건설 분야 국비확보 T/F팀'(이하 ‘도원결의 T/F팀’)을 구성해 ‘도민이 원하는 예산을 결단코 이루어내겠다’는 각오로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건설도시국장을 단장으로 한 ‘도원결의 T/F팀’은 건설 분야 국비지원사업을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주축이 돼 출범했으며, 도로교통 분야·생활SOC분야·중앙공모분야 등 3개의 반으로 구성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신규 사업 발굴 및 국비확보 활동을 펼친다.

구체적 운영은 준비기간을 거친 후 예산편성지침이 시달되는 3월부터 정례 및 수시 회의를 개최해 추진현안 점검과 대응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중앙정부 예산일정에 맞춰 4월말까지 해당 중앙부처로 신규 사업 및 기존 계속사업 증액을 위한 예산요구서를 제출한 후 6~8월 기획재정부의 예산 심의, 8월말 정부의 예산(안) 확정, 12월초 국회의 예산(안) 의결 시까지 지속적으로 활동한다.

이를 위해 중앙부처, 기재부, 국회 등 관계기관 및 SOC사업을 직접 담당하는 공공기관과 상시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시군과도 공동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건설 분야 국비 확보는 지역산업 육성과 관광인프라 확충의 기반이 되는 메가프로젝트 사업 추진을 위한 필수요건으로 경북도는 도원결의 T/F팀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건설 분야 신규 사업 발굴 및 국비 확보를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건설 분야 국비확보 전담 T/F팀 구성․운영을 통해 예타 및 신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한편, 당면한 기존 SOC 사업의 내년도 국비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여 지역균형발전과 도민행복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국비확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