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중소뷰티브랜드, K-뷰티시장서 유통망 확대

이규진 기자입력 : 2019-02-16 03:15
H&B스토어 등 국내 오프라인 시장서 진입 가능성 넓어져 파머시는 지난해 9월 국내 론칭, 안네마리보린 투쿨포스쿨 등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입점한 파머시.]



올해 들어 해외 직구 뷰티 브랜들이 국내에서 오프라인 유통망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과거 수입 화장품 브랜드들이 국내 시장에 진출할 때는 통상 백화점 단독 매장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움직이다 보니 높은 진입 장벽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최근 코스메틱 유통망의 중심으로 떠오른 H&B 스토어 등이 늘어나면서 진입 가능성이 넓어져 다양한 중소형 브랜드가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뉴욕에서 온 친환경 스킨케어 브랜드 파머시는 지난해 9월 정식으로 국내에 론칭한 이래, 신세계 백화점의 뷰티 전문 편집숍인 시코르와 아리따움을 중심으로 활발한 입점 활동을 보이고 있다. 2015년 뉴욕에서 탄생한 파머시는 미국과 유럽에서 인기가 급상승하며 SNS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브랜드의 대표 제품인 ‘그린 클린’ 클렌징 밤은 2018년 8월, 미국 세포라 클렌징 밤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제품력에 대한 입소문이 전해지면서 브랜드의 국내 공식 진출 전부터 해외 직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파머시는 2월 1일 시코르 강남점과 강남역점, 경기 용인점, 경기 광주점 및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추가 입점하면서 올해 들어서만 5개의 오프라인 매장 입점 소식을 전했다. 시코르와 신세계면세점에는 시그니처 아이템인 ‘그린 클린’과 '허니 포션', '허니 드랍' 등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제품들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입점될 예정으로, 그 동안 해외 쇼핑몰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던 파머시의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직접 체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독일의 고기능 자연주의 화장품 안네마리보린은 최근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인 온앤더뷰티에 입점했다. 안네마리보린은 독일의 청정지역인 블랙포레스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암반수와 순수 자연 방식으로 추출한 식물성 추출물로 제품을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먹을 수 없는 것은 바를 수 없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만을 선보이며, 깐깐하기로 소문난 독일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은 독일의 대표적인 고기능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다.

영국에서 탄생한 버블티 코스메틱은 영국에서 인기를 끈 대만의 버블티에서 영감 받은 브랜드로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 론칭하며 올리브영에 입점했다. 티백을 본뜬 듯한 배스 티 백과 말랑말랑한 타피오카를 연상시키는 오일 펄즈 등을 주요 제품으로 입욕 제품을 주로 선보이고 있으며, 제품에 오일 추출물이 들어 있어 입욕하는 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고 향이 오랫동안 남아 기분까지 상쾌하게 한다.

반면 국내 중소형 브랜드들의 해외 오프라인 매장 진출도 활기를 띠고 있다. 투쿨포스쿨은 지난 2015년 10월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프랑스의 최대 백화점 체인인 라파예트에 입점한 이후 2017년 9월 국내 색조 브랜드 최초로 러시아 뷰티 편집숍 레뚜알에 진출했다. 최근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 독일 대표 드럭스토어 '데엠'(DM) 1,100곳에 파고들었다. 투쿨포스쿨은 올해 상반기 내로 오스트레일리아에 브랜드 단독 매장 1호점을 열 계획이다.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COSRX)는 미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멀티숍인 ‘얼타(ULTA)’ 전 매장 입점을 확정 지었다. 세포라와 함께 전 세계 뷰티,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다양한 트렌드를 선도하는 얼타(ULTA)는 미국 전역에 1,000여 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대표 화장품 멀티숍이다. 코스알엑스는 2017년 미국 뉴욕, LA, 워싱턴 등 주요 거점 지역을 위주로 얼타에 진출했으며, 2019년 4월까지 전국 매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코스알엑스는 미국 최대 유통 마켓 아마존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디자이너 패션 리테일숍 리볼브(REVOLV), 미국 뷰티 셀렉트숍 라일리 로즈(Riley Rose), 에이랜드(ALAND), 어반 아웃피터스 (Urban Outfitters)등 미국 전역의 온, 오프라인 매장에 진출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