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장관 동신대 석사 과정 부실 출석 의혹 “조사 불가능”

현상철 기자입력 : 2019-01-14 14:11
“출석 여부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존재하지 않아”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이기광 등 학점‧학위 취소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연합뉴스]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전남 나주 동신대 석사 과정을 밟으면서 제대로 출석을 하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 교육부가 당시 자료가 없어 출석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조사 결과를 내놨다.

교육부는 14일 동신대와 부산경상대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이 장관이 동신대 석사 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출석했는지 여부는 확인할 수 있는 자료가 존재하지 않아 조사가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추가 수사 의뢰에 대해 교육부는 공소시효가 지나 수사 의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교육부는 이 장관이 서면 질의에서 본인은 수업에 충실히 출석했다고 진술했다고 전했다.

이 장관은 2003~2004년 동신대 사회개발대학원 석사과정을 밟았다. 당시 이 장관은 여수 부시장으로 재직했다.

그러나 동신대는 여수시청에서 100㎞가 넘는 거리에 있어 이 장관의 청문회 때 부실 출석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한편, 교육부의 이번 감사 결과, 김상돈 의왕시장이 정상적으로 출석을 하지 않았음에도 동신대를 졸업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교육부는 방송활동을 출석으로 인정하는 학과 방침이 무효라며 동신대에 다니는 연예인 학생들에 대한 출석 인정도 무효 처리됐다.

이에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이기광‧용준형, 가수 장현승, ‘비투비’의 육성재‧서은광 등의 학점과 학위를 취소하도록 했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김정래의 소원수리
    아주경제 사진공모전 당선작 발표 안내 2019년 8월 23일
    2019GGGF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