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대상 안전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9-01-08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지난 7일 2019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재취업 기회가 적은 저소득 실직자에게 일자리를 제공,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 1단계 공공근로사업은 오는 4월 19일까지 운영되며 행정서비스지원, 환경정비 사업 등 64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49명을 선발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현장에 배치하기 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협조를 받아 마련했으며, 공공근로사업 참여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들며 안전사고 예방법을 알렸다. 이어 양희남 중앙자살예방센터 강사를 초청해 ‘자살예방’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특히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이 최우선이므로 사고예방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근로사업은 1년에 3단계로 실시되며, 사업개시일 현재 실직 또는 만 18세 이상의 구직등록을 한 광명시민 중 세대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사람을 대상으로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받아 시행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