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의 숨은 고수가 전하는 ‘이기는 투자습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9-01-07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성환 리서치알음 대표 투자지침서 내놓아

[ ]


“제대로 증명하면 절대로 틀리지 않는다.”

국내 유일의 독립리서치 ‘리서치알음’의 최성환 대표가 자신의 투자 철학이 담긴 투자치짐서 ‘이기는 투자습관’을 발간했다.

최 대표는 저서에서 주식시장에서 반드시 이기기 위한 3가지 알짜법칙을 제시했다. 펀더멘털로 불리는 기업의 실적, 뉴스 플로우 모멘텀, 투자자의 수급 현황 등 세 가지 원칙을 보면 어떤 주가 흐름도 설명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최 대표는 지난 10년간 제도권 애널리스트로 활동하며 오랜 시간 시장에서 주목받지 못하고 있던 저평가 중소형주를 발굴하는 데 집중해왔다. 높은 기업가치에도 시장에서 소외됐던 다날, 아프리카TV, 로엔, 다원시스, 서울옥션 등을 발굴해 주식시장에 이름을 알렸다.

퇴사 후에는 독립리서치 ‘리서치알음’을 설립해 제도권 증권사들이 커버하지 못하는 소형 종목들을 분석하며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난티, 풍국주정, 도화엔지니어링 등을 발굴해 해당 종목들이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최 대표는 “리서치알음은 객관적이고 독립적인 시각으로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궁극적으로 중소형주 시장의 투명성 강화가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시중에 수많은 투자지침서가 나와 있지만, 투자에 명확한 해답을 줄만한 책은 흔치 않았다”며 “이 책이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