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19서 QLED 적용한 '더 프레임·세리프 TV'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2-19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독보적 디자인에 화질 강화

  • 빅스비·매직스크린 등 탑재

디자인적 가치에 QLED(퀀텀닷) 탑재로 화질까지 강화한 삼성의 대표적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다음달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국제가전박람회) 2019'에서 QLED(퀀텀닷)를 탑재한 '더 프레임 TV'와 '세리프 TV'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더 프레임은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아트 모드'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주변 밝기에 따라 작품의 색감을 조정해 주는 조도센서와 캔버스의 질감을 살린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2019년형 더 프레임에는 QLED 디스플레이가 처음으로 탑재된다. △컬러볼륨 100% △뛰어난 명암비 △깊고 풍부해진 블랙 표현 등을 통해 TV를 시청할 때는 최고의 화질을, TV를 껐을 때는 완벽한 예술작품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도 적용된다. 넷플릭스나 유튜브TV·훌루(Hulu)·슬링TV(Sling TV) 등 방송 플랫폼과 연동되는 것은 물론 간단한 음성명령으로도 TV 제어가 가능하다.

세리프 TV는 세계적인 가구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Ronan·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심미적 요소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세계적 권위의 독일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영국 '월페이퍼 어워드(Wallpaper Award)',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를 석권한 바 있다.

2019년형 세리프 TV에는 Q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TV가 꺼졌을 때 생활 정보나 사진 등을 보여주는 '매직스크린' 기능도 탑재됐다. 특히 부훌렉 형제가 직접 디자인한 20여개의 특화 매직스크린 모드인 '부훌렉 팔레트(Palette)'를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대형 TV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24~40형에서 43·49·55형으로 라인업을 변경해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기존에는 가구 전문점과 백화점 중심으로 세리프 TV를 판매했으나 내년부터는 일반가전 매장으로 유통을 확대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두 제품 모두 내년 4월을 기점으로 미국, 유럽, 한국 등 주요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과거 TV는 화질, 성능 등 기술적 측면이 강조돼 왔지만 이제는 소비자의 일상 공간에 스며드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더 프레임, 세리프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TV 이상의 시청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