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와이디미디어 디지털화폐 거래소 ‘코비’, 정보보호 기업 스틸리언과 MOU 체결

신희강 기자입력 : 2018-12-07 11:30수정 : 2018-12-07 11:30
- 10일 ‘2018 Grand FirstMover Summit’ 통해 조인식 공개

 


와이디온라인의 자회사 와이디미디어는 오는 10일 개장을 앞둔 디지털화폐 거래소 ‘KOBE(코비)’가 국내외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 기업 스틸리언과 고객 자산의 안전한 관리 및 거래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7일 밝혔다.

코비는 차별화된 뱅킹 서비스를 선보이는 기술금융 기반 디지털화폐 거래소다. 은행 기반의 안정적이고 간편한 원화 입출금 서비스 제공 및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코인 상장 검증 프로세스 등 공정성과 공익성, 공공성을 갖춘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화폐 거래 서비스가 특징이다.

스틸리언은 미국 포브스지가 선정한 ‘2018,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Forbes 30 under 30 Asia)’에 선정되는 등 국제적으로도 높은 신임을 얻고 있는 박찬암 대표가 이끄는 정보보호 전문 기업이다. 코비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앱수트’와 최고 수준 해커들에 의한 보안 컨설팅을 제공받아 최상의 보안성을 갖춘 기술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와이디미디어는 오는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2018 Grand FirstMover Summit’ 행사를 통해 양사의 업무협약 조인식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약 300여명의 산학연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이번 행사는 ‘화폐의 종말, 신인류의 시작’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코비 오픈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들로 꾸며지며 행사 당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와이디미디어는 “국내외 최고의 정보보호 전문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틸리언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보안 신뢰를 기반으로 한 기술금융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최상의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화폐 거래 서비스를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비는 연내 ‘디지털뱅킹서비스연구소’를 설립해 디지털화폐 경제의 ‘고유가치(unique value)’와 정책 아젠다를 발굴, 연구할 계획이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