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3분기 매출 36억원 영업손실 13억원

신희강 기자입력 : 2018-11-13 16:35
-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 폭 감소

 


와이디온라인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6억원, 영업손실 13억원, 당기순손실 1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시를 통해 밝힌 2018년 3분기 실적은 신규 모멘텀의 부재와 기존 라인업들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으나, 불필요한 비용 절감 등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 폭은 줄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2분기 대규모 자금 조달을 통해 관리종목 리스크를 해소한 데 이어 3분기에는 효율적인 경영 관리에 나서며 재무구조 정상화에 힘썼다. 여기에 4분기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출시 예정인 신작 ‘외모지상주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이 지금까지 신규 모멘텀의 부재로 매출 부진을 면치 못했던 만큼 이번 신작 출시를 기점으로 실적 회복에 안정적으로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외모지상주의’는 최근 사전 예약자 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3분기까지 신작의 부재로 매출 감소를 기록했으나 올해 4분기 ‘외모지상주의’ 출시를 통한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며 “이번 신작 출시를 시작으로 계획 중인 신규 모멘텀들을 순차적으로 실현시켜 매출 회복세를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외모지상주의’는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 중인 최고 인기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횡스크롤 액션 RPG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