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삼성 EMP리얼리턴펀드' 등 2종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부원 기자
입력 2018-11-28 15: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삼성자산운용 제공]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EMP리얼리턴’과 ‘삼성 EMP리얼리턴 플러스’ 펀드 등 2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또 이 펀드들을 KB국민은행을 통해 시니어 특화 브랜드 상품으로 판매한다.

EMP(ETF Managed Portfolio) 펀드는 자산의 50%이상을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삼성 EMP리얼리턴’는 목표인플레이션+3% 수준, ‘삼성 EMP리얼리턴 플러스’는 목표인플레이션+5% 수준의 연환산 수익률을 추구한다.

목표인플레이션은 중앙은행이 일정기간 달성해야 하는 물가안정목표로, 최근 3년 목표 인플레이션은 2% 수준이다. 두 펀드는 위험과 수익의 관계를 면밀히 분석하고 다양한 가능성을 고려해 목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산출한다.

주로 한국과 미국에 상장된 ETF에 분산투자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또 장기투자가 가능하도록 철저한 리스크 관리에 집중한다. 투자 기간이 길어질수록 투자목표 달성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변동성을 낮게 유지하고, 투자 시점 분산효과를 볼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보수는 A클래스가 선취판매수수료 납입금액의 1%이내, 총보수 연0.93%이며 C클래스는 연1.38%다. 온라인 가입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