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일 빈소 찾은 이회창 "고인 보면 천의무봉 생각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11-05 1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아산병원 고(故) 신성일 빈소 찾은 이회창 "꾸밈과 거짓 없는 분"

고 신성일 빈소 찾은 이회창 [사진=연합뉴스]


5일 배우 고(故) 신성일의 빈소를 찾은 이회창 전 국무총리가 "고인을 보면 천의무봉(天衣無縫·성격·언동 등에 꾸밈이 없음)이라는 말이 생각난다"고 밝혔다.

16대 국회 당시 고인과 국회의원을 생활을 같이 했던 이 전 총리는 이날 빈소가 마련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이렇게 밝히면서 "정말 꾸밈과 거짓이 없고 좋은 분으로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 전 총리는 "고인이 정치에 계실 때 제가 한나라당에 있으면서 같이 고생했다"면서 "고인과 부인 엄앵란 여사 두 분이 굉장히 애를 많이 쓰셨고 그분들의 은혜를 잊지 못한다"고 했다.

이 전 총리는 "건강이 회복된 것 같더니 갑자기 돌아가셔서 마음이 참 아프다"며 "아무쪼록 고이 잠들 수 있도록 명복을 빈다"고 했다.

이날 고인의 빈소에는 이회창 전 총리 뿐 아니라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 유승민 바른미래당 전 공동대표, 지상욱 바른미래당 의원 등 다수 정치인이 찾아 고인의 넋을 기렸다.

고인은 2000년 제16대 총선에서 대구 동구 국회의원으로 당선됐다. 이 전 총리는 당시 한나라당 총재로 제16대 대통령 후보로 나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