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한국전자전서 혁신 전략 제품 '대격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10-24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27일 코엑스서 열리는 'KES 2018' 참가

  • 삼성전자, 세상에 없던 라이프 구현

  • LG전자, 더 나은 삶 위한 AI 강조

모델들이 삼성 QLED(양자점발광다이오드) 8K TV를 소개하고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이달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서울 강남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올해 전략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 삼성전자, QLED 8K TV 등 혁신 가전 공개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전시장을 구성하고 관람객들이 'QLED(양자점발광다이오드) 8K', '갤럭시노트9', '갤럭시A7', '에어드레서', '건조기 그랑데'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제품 전시뿐 아니라 화질 비교, 의류 관리, 게이밍,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 코너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화질비교 코너에는 관람객들이 'IFA 2018'에서 최초로 공개한 QLED 8K TV의 압도적 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존 TV와 비교 전시했다. 의류케어 코너에는 지난 8월 출시한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전시했다. 또 '마이클로짓(My Closet)' 체험존에서는 교복, 정장, 원피스 등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배치해 관람객들이 직접 의류 라벨 바코드를 스캔해 최적의 의류관리 코스를 추천 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IT(정보기술) 코너에서는 '스마트 S펜'을 탑재한 갤럭시노트9, 갤럭시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하는 갤럭시A7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최고 속도에 새로운 스타일을 가미한 '삼성 노트북 플래시(Flash)'를 전시했다. 게이밍 코너에서는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 게이밍 모니터 등 삼성의 다양한 IT 제품들을 활용해 고사양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큐브', '패밀리허브' 냉장고, '무풍 에어컨' 등을 전시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Bixby)'를 통해 말 한마디로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는 '커넥티드 라이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 LG전자,  AI 선도기업 이미지 부각···로봇·최신 스마트폰 등 공개
LG전자는 자사의 AI 'LG 씽큐(ThinQ)'를 앞세워 AI 선도기업 이미지를 부각했다. 부스의 절반 이상을 AI 전시존인 'LG ThinQ존'으로 구성했다. 거실, 주방, 세탁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ThinQ가 구현하는 AI 기반의 스마트 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에서는 클로이 홈 로봇이 오늘의 일정, 날씨를 알려주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조명, 커튼 등을 음성으로 작동시키고, AI TV의 대화면으로 여행지 사진을 즐길 수 있다. 주방의 냉장고는 보관중인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를 보여주고, 세탁실에선 세탁기와 스타일러가 의류에 맞는 최적 코스를 추천해준다.

LG전자는 최근 공개한 웨어러블 로봇인 '클로이 수트봇(CLOi SuitBot)'을 비롯해 '클로이 홈(CLOi Home)', '클로이 안내로봇(CLOi GuideBot)', '클로이 청소로봇(CLOi CleanBot)', '클로이 잔디깎이로봇(CLOi LawnBot)', '‘클로이 서브봇(CLOi ServeBot)', '클로이 포터봇(CLOi PorterBot)', '클로이 카트봇(CLOi CartBot)' 등 LG 클로이 로봇 8종을 국내에서도 처음 전시했다.

클로이 홈은 LG전자가 선보인 로봇 가운데 처음으로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탑재했다. LG전자는 네이버와 생활가전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홈에서 미래 사업인 로봇으로까지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클로이 홈 7대가 음악에 맞춰 군무를 선보이는 무대도 만들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LG전자는 이날 출시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 체험존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부스 입구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LG V40 씽큐 펜타(5개, 후면 3개·전면 2개) 카메라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독자 기술력으로 선보인 초(超)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전시공간을 마련했다.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얼음정수기 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도 전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