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신한은행장 "기존 틀 깨고 새로운 도전 이어가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선영 기자
입력 2018-10-21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9일 신한은행 2018년 4분기 임원·본부장·커뮤니티장 워크숍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지금과 같이 어려운 시장 환경일수록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위 행장은 1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소재 연수원에서 임원, 본부장, 커뮤니티장, 주요 부서장 등 230여명이 참석한 4분기 임원·본부장·커뮤니티장 워크숍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신한은행은 3분기까지의 성과 리뷰와 4분기 마무리 추진전략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위 행장은 계속되는 올림픽 경기방식의 변화에도 글로벌 표준으로서의 위상를 이어가고 있는 한국 양궁의 사례를 통해 초격차는 바뀐 룰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룰의 변화를 예측하고 끊임없이 새롭게 시도하는 노력에서 비롯된 것임을 이야기했다. 과거 신한은행이 주인정신과 열정으로 리딩뱅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면, 앞으로는 변화를 읽고 한 발 앞선 준비로 시장의 표준을 선도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실제 은행 영업 우수사례들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최근 가입자 700만명을 돌파한 슈퍼앱 쏠(SOL)은 고객경험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워라밸을 높이는데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위 행장은 "불확실한 시장 환경에서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올해 남은 기간동안 다른 시선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 하여 연말에 알찬 결실을 거두자"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