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명절 힐링 '나를 위한 선물' 명품·보석 구입 최대 3.6배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09-27 1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명절 직전 보석·액세서리 주문금액, 2년 전 대비 3.6배 늘어

[사진= CJ ENM 제공]


CJ ENM 오쇼핑부문이 올해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약 한달 간(9/1~25)의 패션 및 잡화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패션 및 잡화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37% 가량, 이미용 상품 역시 7%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3년 간 추석 명절 직전 2주간의 매출을 분석해보니, 패션 및 잡화 상품 매출이 평균적으로 20%씩 늘고, 올해 보석 및 악세서리 매출은 2년 전보다 3.6배 가량 급증하는 등 스스로를 위한 상품의 구입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오쇼핑부문은 추석 나흘 전부터 힐링 상품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보석, 여행, 명품잡화 등 고가 상품이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주문이 몰렸다.

이어진 뷰티 방송에서도 고객들의 러브콜이 쏟아졌다. 추석 기간 이미용 상품은 명절 기간 동안 망가진 주부들의 피부와 미용의 회복을 위해 판매량이 늘었다.

아직 연휴 후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신상품과 프로모션도 알차게 준비됐다. 27일부터 30일까지 ‘장미쉘바스키아 사가폭스 롱패딩’, ‘VW베라왕 코트 및 머플러’, ‘진도 풀스킨 코트’ 등 다양한 패션 신상품을 론칭한다. 연이은 가족맞이 행사로 지친 주부들의 피부를 회복시켜줄 ‘대웅 EGF크림’ 등 기능성 화장품 세트도 론칭한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美친 9월’ 뷰티상품 특집전에서는 CJmall 앱으로 뷰티상품 구매 시 10% 할인 및 10%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10월 1일부터 8일까지 TV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 80명에게는 ‘프라다 갤러리아 미디엄백’을 증정하는 ‘어메이징10 1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성호 CJ ENM 오쇼핑부문 편성전략팀장은 “주부들의 명절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패션, 다이어트, 여행, 보석 등 다양한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했다”며 “더불어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올 추위에 대비해 겨울 계절가전 및 건강식품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