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폴리텍대-안전보건공단, 손 잡고 산재예방 예비인력 양성

원승일 기자입력 : 2018-09-13 16:01수정 : 2018-09-13 16:01
두 기관 '예비산업인력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 교육용 안전보건미디어 공동 개발·보급

한국폴리텍대학(왼쪽 이석행 이사장)-안전보건공단(박두용 이사장) '예비산업인력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사진=한국폴리텍대학]


안전보건공단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손 잡고 산업 재해 예방 인력 양성에 나선다.

공단과 폴리텍대는 13일 인천 폴리텍대에서 '예비산업인력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사망사고가 잇달아 발생하는 예비산업인력을 산재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폴리텍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안전보건교육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예비산업인력은 특성화고, 이공계 대학 등 재학 및 졸업 후 산업현장에서 일하는 24세 이하의 청년층을 말한다.

공단은 폴리텍대 학생이 연구실 안전환경 조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법정교육(반기별 6시간)을 지원한다.

교육은 작업별 위험성과 작업 순서, 작업개시 전 점검방법, 물질안전보건자료, 산업안전보건법 등 전공별 맞춤형 내용으로 실시한다.

두 기관은 또 예비산업인력 교육용 안전보건미디어(예비산업인력 안전보건가이드)를 공동으로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박두용 공단 이사장은“이번 협약이 예비산업인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공단은 예비산업인력이 산업현장에서 안심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사망사고 감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석행 폴리텍대 이사장도 “공단의 안전의식 고취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폴리텍 내 안전보건 문화 정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양 기관의 협력 사례가 우리나라 산업재해 예방의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광화문 비디오방
스타벅스, '흥겨운 종이컵 퍼포먼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