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2018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학습근로자 부문 우수사례 경진대회 (주)디엔텍 대상” 달성

박흥서 기자입력 : 2018-09-11 09:18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백영길) 듀얼공동훈련센터 협약기업 (주)디엔텍(대표이사 기대원)이 10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는 올해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학습근로자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주)디엔텍은 플라스틱 사출을 통해 화장품용기 등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 지난2015년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와 듀얼공동훈련센터 일학습병행제 훈련협약을 체결하고 일학습병행제에 처음 참여했다.

초기 학습근로자 3명으로 시작하여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면서 운영에 어려움이 많이 있었으나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의지와 일학습병행제 정착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개편 등 다양한 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극복할 수 있었다.

현재 (주)디엔텍은 일학습병행제 4년차로 3기생을 훈련 중에 있으며 그 성과로 문제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자체 전용 지그를 제작하여 후 가공이 완료된 불량제품 20만개를 양품으로 불량 개선하여 외주비용 없이 7000만원의 손실을 방지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아울러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주)디엔텍이 참여 초기부터 운영상 겪을 수 있는 애로사항들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적, 물적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행정적 지원과 소통을 통해 일학습병행제에 매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력자 역할을 수행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2018년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학습근로자 부문 우수사례 경진대회 (주)디엔텍 대상” 달성[사진=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지난해 “2017년도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참여기업 부문 (주)삼천 대상”에 이어 올해 “2018년도 일학습병행제 우수사례 학습근로자 부문 (주)디엔텍 2년 연속 대상”이라는 과업을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일학습병행제 발전을 위해 인천지역과 경인 및 타지역을 포함한 기업의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향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에 대하여도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산학협력처장인 손태일 교수는 듀얼공동훈련사업을 통하여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초석을 다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 산학협력처는 일학습병행제 및 재직근로자 교육훈련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상담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꽃이 피었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