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명 학생들, 한우리 ‘전국 독서올림피아드’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8-19 13: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경남 밀양의 한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르고 있는 초등학생의 모습.[사진= 한우리]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는 지난 18일 전국 45개 지역에서 1만6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전국 독서올림피아드(이하 독서올림피아드)’를 동시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사전에 문학, 사회, 과학, 역사, 예술 등 전문가를 통해 선정된 지정 필독서를 읽은 뒤, 객관식으로 구성된 ‘1교시 독서능력 평가’와 서술형 독서감상문을 작성하는 ‘2교시 통합 사고력 평가’를 치렀다. 결과 발표는 10월10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박상희 부회장은 “독서올림피아드는 현재 자신의 독서력을 점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준비 과정에서 양질의 도서를 접할 수 있어 매년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며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되는 평가 결과지에 영역별 진단 결과와 개선 방법이 제시돼 있어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서올림피아드는 깊이 있는 독서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사고력 및 문제해결력 향상을 돕는 전국 최대 규모의 독서 경시 대회로, 매년 8월경 개최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