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친환경 카셰어링 서비스’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경은 기자
입력 2018-08-09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00대 추가 도입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 그린카가 전기차 60대와 하이브리드카 40대를 추가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그린카 제공]


카셰어링 서비스 업체 그린카가 전기차 60대와 하이브리드카 40대를 추가 도입한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그린카는 전기차 210대, 하이브리드카 455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5대 등 친환경 차량 총 670대를 카셰어링 서비스로 제공한다.

그린카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보다 기여하고자 이번 증차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추가로 도입된 친환경 차량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그린존(차고지)에서 운영된다. 특히, 롯데월드타워의 그린존에는 전기차 124대를 충전할 수 있는 인프라(국내 최대 규모)가 마련돼 있어 그린카는 이 곳에 총 10대의 전기차를 투입해 고객의 전기차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좌일 그린카 대표이사는 “최근 관측사상 유례없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고 이런 지구온난화를 막기 위해선 온실가스의 대명사인 차량 배기가스를 줄이는 것이 관건”이라며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그린카가 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카셰어링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하는 등 배기가스 배출 저감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