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재단 CES2018 리뷰컨퍼런스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1-24 15: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재단 장병화 대표이사가 개회사를 하고 있다.[사진=성남산업진흥재단 제공]


세계 최대 규모 전자제품박람회이자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 각축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CES2018 행사의 Review 컨퍼런스가 23일 킨스타워 대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세상을 바꾸는 기술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성남산업진흥재단, KAIST 전기·전자공학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CES2018 현장을 영상과 전문가의 기술트랜드 최신 동향까지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먼저 AVING NEWS 김기대 발행인이 기조강연자로 나서 CES 2018에 발표된 미래 신기술을 영상과 함께 소개하며, 중국기술시장의 부상, 자율주행, 드론, 로봇이 AI를 기반으로 통합되는 기술시장의 특징을 자세히 분석했다.

이어 올해 6월 킨스타워 12층에 ICT융합연구센터 개소를 앞두고 있는 KAIST 전기및전자공부는 ▷사이버물리시스템 최신동향(정송 교수) ▷자율 주행차 최신동향(이종원 박사) ▷헬스케어 및 의료 최신동향(유승협 교수) 주제로 보다 전문화된 기술트랜드 분석이 이어졌다.

플랫폼 전략이 주도하는 기술시장과 함께 자율주행차 분야의 비즈니스모델이 유통과 배송업과 융합된 방향성을 잡아가는 트랜드도 자세히 분석 소개했다.

특히 고령화 사회와 함께 주목받는 헬스케어 및 의료 분야는 더 이상 웨어러블이 아닌 비접촉 건강모니터링 의료장비의 대거 등장을 주목해야 한다고 소개했다.

이날 강연내용은 성남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벤처넷’을 통해 동영상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다.

회원가입으로 자유롭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글로벌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력과 네트워크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재단과 카이스트는 전세계의 기술트랜드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지원 중심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