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2017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4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전)모석봉 기자
입력 2017-12-12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영돈 중도일보 기획실장, 박병희 조각가, 이은봉 시인, 김영태 현대백화점 고문

[유영돈 중도일보 기획실장]


대전 한남대(총장 이덕훈)는 ‘2017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수상자로 ▲박병희 한남대 명예교수(69·미술교육과 졸업) ▲이은봉 광주대 문예창작학과 교수(64·국문학과 졸업) ▲김영태 ㈜현대백화점 상근고문(63·영문학과 졸업) ▲유영돈 중도일보 기획조정실장(54·사회문화대학원 언론홍보광고학과 졸업) 등 4명을 선정했다.

또한 ‘2017 한남학술상’ 수상자는 조용훈 교수(기독교학과)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13일 오후 4시 한남대 정성균선교관에서 열린다. ‘자랑스러운 한남인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한남대의 명예를 높인 동문에게 수여되며, ‘한남학술상’은 탁월한 연구업적을 지닌 교수에게 수여되며 각각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자랑스러운 한남인상 수상자인 박병희 교수는 전국조각가협회 초대이사장을 역임한 유명 조각가로, 한남대를 대표하는 상징탑과 인돈상 등을 제작했고, 3·8 민주화운동 기념조형물(대전둔지미공원), 연평해전 기념조형물(평택 해군2함대사령부) 등을 세웠다. 1985년부터 2012년까지 한남대 미술교육과 교수로 봉직하면서 미술교육 발전과 후학 양성에 공헌했다.

이은봉 교수는 한국문단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시인이자 평론가로, <삶의문학> <시와사회> <문학과비평> 편집인을 역임했으며 (사)민족문학작가회의 이사, (사)한국작가회의 사무총장 및 부이사장 등으로 일했다. 시집으로 <좋은 세상>, <봄 여름 가을 겨울>, <첫눈 아침>, <걸레옷을 입은 구름>, <봄바람, 은여우> 등이 있고, <풍경과 존재의 변증법> 등 여러 권의 평론집을 냈다. 한성기 문학상, 유심 작품상, 한국가톨릭문학상, 질마재 문학상, 송수권 시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김영태 상근고문은 한남대 졸업 후 고교교사로 일하다 1987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해 대표이사 사장(2014~2016)을 역임하는 등 모교의 명예와 위상을 높였다. 김 고문은 2010년 이후 한남대 서울동문회 회장을 맡아 동문들의 결속과 동문회 활성화에 기여했다.

유영돈 실장은 1989년 중도일보에 입사해 28년여 동안 기자와 편집부장, 경제부장, 편집국장, 세종본부장 등으로 활동하며 언론 창달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한남대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은 유 실장은 한남언론인회 장학위원장을 맡아 후학들을 위한 장학금 확보 및 언론계 진출에 기여했다.

한남학술상 수상자인 조용훈 교수는 인문학 분야에서 우수한 논문과 저서를 발표하며, 기독교의 현대적 적용과 미래 확산에 대한 접근으로 성서연구의 지평을 넓힌 공적을 인정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