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이택영·박상모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눈길 끌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보령)허희만 기자
입력 2017-12-11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택영 의원[사진=보령시의회제공]


 충남보령시의회 제203회 제2차 정례회가 한창인 가운데 의원들이 대표발의한 조례안이 2건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이택영 의원은 「보령시 심폐소생술 교육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이 조례안은 우리 시 거주 고위험군 가족 등 교육이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적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의 심폐소생술 교육을 위한 책무 △연도별 교육계획 수립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교육 기여 단체 등에 대한 지원 △교육을 위한 홍보활동 실시 등을 담고 있다.

 또 박상모 의원은 「보령시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제정 이유로는 기후변화 등의 원인으로 물 부족 현상이 빈발함에 따라 생활용 수자원 감소를 줄이는 동시에 사용 가능한 물을 재이용하여 우리 시 수자원을 확보하기 위함이며 주요 내용으로는 △물 재이용 관리계획 수립 △빗물이용시설·중수도 권고 및 설치 확인 △재정지원 △물 재이용 관리위원회의 설치 등이다.

 한편 2017년 행정사무감사를 마친 제203제 보령시의회 제2차 정례회는 조례안 등 안건을 1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하고 남은 기간 2017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18년도 본예산을 심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