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에이스’ 양현종, 은퇴선수가 뽑은 ‘2017 최고의 선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7-12-07 15: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현역 선수들 투표 이어 은퇴 선수들에게도 최고 선수 등극

[KIA 타이거즈 양현종. 사진=연합뉴스 제공]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통합우승을 이끈 투수 양현종이 은퇴선수가 뽑은 2017 KBO리그 최고의 선수에 선정됐다.

양현종은 7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L타워에서 열린 2017 레전드 야구존 한국프로야구 은퇴 선수의 날 행사에서 최고 선수상을 받았다.

올 시즌 마운드의 에이스였던 양현종은 KBO리그 사상 최초로 한해 정규리그와 한국시리즈 최우수선수(MVP)를 받는 등 각종 시상식에서도 주연상을 독차지하고 있다. 지난 5일 현역 선수들이 수상자를 선정하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에서도 올해의 선수로 뽑혔고, 은퇴한 선배(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협회)들이 뽑은 최고의 선수로도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또 6일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도 수상했다.

양현종은 토종 투수로는 18년 만에 시즌 20승을 달성하며 KIA를 8년 만의 KBO리그 우승으로 이끌었고, 한국시리즈에서도 1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0으로 맹활약해 통합우승의 마침표를 찍었다.

양현종은 “팀이 우승해 이렇게 많은 상을 받고 있다.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후(넥센 히어로즈)가 최고 신인상을 받았고, 최고의 타자상은 최정(SK 와이번스), 최고 투수상은 손승락(롯데 자이언츠)이 차지했다. 또 2017시즌 종료 후 삼성 라이온즈에서 은퇴한 ‘국민타자’ 이승엽이 ‘레전드 특별상’을 수상했다. 선행상은 신본기(롯데 자이언츠)를, 어우홍 야구 원로와 최향남 감독(글로벌선진학교)은 공로패를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