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아빠 이영학 재판부에 반성문 4번 "딸 위해 목표 있는 삶..죽은 처 제사 지내고 싶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11-30 0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선 변호인 선임

 딸의 초등학교 동창인 여중생을 유인, 추행하고 살해한 혐의로 구속기소 된 '어금니 아빠' 이영학이 첫 공판을 위해 17일 오전 서울북부지법으로 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중학생 딸 친구를 살해·유기한 혐의 등으로 기소된 어금니 아빠 이영학(35,구속수감)이 사선 변호인을 선임했다.

29일 ‘뉴시스’가 법조계를 출처로 보도한 바에 따르면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사선 변호인을 선임하고 재판부에 선처를 호소하는 반성문을 4차례 제출했다.

어금니 아빠 이영학은 17일 첫 공판에서 국선 변호인의 조력을 받았지만 28일 국선 변호인 선임을 취소하고 사선 변호인 선임계를 재판부에 제출했다.

다음 달 8일 있을 2차 공판부터는 A 변호사가 어금니 아빠 이영학 법률대리인으로 나선다.

이영학은 첫 공판이 열리기 전 재판부에 제출한 반성문에서 “아내가 보고 싶어서 이런 일을 한 것 같은데 내가 왜 이랬는지 모르겠다. 피해자 A(14)양은 사망한 부인이 가장 친하게 지낸 친구의 딸”이라며 “꼭 갚고 싶다. 형을 좀 줄여주면 앞으로 희망된 삶을 살고 싶다. 무기징역만 피해달라. 딸을 위해 목표 있는 삶을 살고 싶다. 죽은 처의 제사를 지내고 싶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이영학은 이후에도 3차례 더 반성문을 제출했다. 첫 반성문과 마찬가지로 자신은 혐의를 뉘우치고 있으며 선처를 호소하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북부지방법원 형사합의11부(부장판사 이성호)는 다음 달 8일 오후 2시30분 피고인 이영학과 박씨, 이양에 대해 공판을 연다.

이영학은 지난 9월30일 중학생 딸의 친구 A(14)양을 집으로 유인해 수면제(향정신성의약품)을 몰래 먹여 재운 후 추행하고 A양이 잠에서 깨어나자 신고를 두려워한 나머지 목을 졸라 죽인 다음 강원 영월군 야산에 사체를 유기한 혐의로 기소됐다.

검찰은 송치된 이씨의 아내 최모(32)씨 상해 및 성매매 알선 혐의, 후원금 유용 혐의 등에 대해서는 다음 달 초 추가 기소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