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선 찾을 수 없는 세종시… 시민들 항의방문단 구성' 상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김기완 기자
입력 2017-11-23 15: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페이스북 세종시 항의방문단이 지명을 찾기위해 서울로 상경했다. [사진= 페이스북 캠처]

세종특별자치시 행정 구역명이 유명 SNS 사이트인 페이스북에서는 찾아볼 수가 없다. 세종시 출범 5년이 넘었는데도 아직까지 출범 이전 도시였던 충남 연기군 명칭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23일 세종시민들로 구성된 '페이스북 항의 방문단'이 세종시 지명 찾기에 나섰다.

이날 항의 방문단은 서울 테헤란로 소재 페이스북 코리아를 방문 "페이스북에 세종특별자치시가 누락됐다"며 지명 등록을 촉구했다.

방문단은 페이스북 코리아 사무실 앞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지명을 찾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자유발언을 진행하는 등 조속한 시일 내에 누락된 지명을 등록해 줄 것을 요구했다.

시민 임수경 씨는 "출범 5주년을 맞은 세종시에는 15만명이 넘는 페이스북 사용자가 있음에도 여전히 지명이 과거 구역으로 표기되어 있다"며 "세종시민들의 목소리를 모아 페이스북에‘세종특별자치시’라는 지명이 반드시 반영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항의 방문에는‘행정수도=세종시’완성을 위한 전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국을 순회하고 있는 세종시 이동식 홍보관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