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중국 산동성 제남시에서 2017 인천 우수상품(관광) 상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7-11-09 1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제남시 예씨호텔(倪氏海泰酒店)에서

인천 중구는 인천시 및 인천상공회의소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인구 1천만 명인 산동성의 주도인 제남(濟南)시에서 인천 우수상품(관광) 합동 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드사태로 중국 내륙지방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한중 관계가 호전되면서 본격 내륙지방을 진출하는 좋은 기회로 보고 있다.

상담회는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중국 웨이하이(威海) 인천중구 해외사무소와 駐中인천경제무역대표처 및 인천상공회의소의 합동주관으로 이루어지며, 인천시의 우수상품과 중구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개최를 위해 약 5백만 명이 시청하는 제남시 번화가에 위치한 천성(泉城)광장의 전광판에 상담회 개최는 물론 "all ways INCHEON" 홍보 동영상 상영 및 중구 월미도,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을 소개하는 홍보를 진행한다.

산둥성 제남시 천성(泉城)광장의 전광판[사진=인천시 중구]


또한, 중국의 SNS인 웨이보와 산동TV의 포털사이트인 치루왕(齐鲁网)에도 광고를 게재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한다.

상담회는 제남시의 예씨호텔(倪氏海泰酒店)에서 진행한다. 인천기업 20여 개 사의 화장품, 생활용품, 의류, 식품분야의 우수상품과 중구의 월미도,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등 관광 상품을 100여 명의 중국바이어들과 1:1 진행한다.

행사를 공동 기획한 인천중구 해외사무소 김상중 소장은 “한중관계가 해빙분위기라고는 하지만 여전히 쉽지 않다. 하지만 광역단체, 기초단체, 상공회의소가 함께 협력하여 인천기업의 중국진출을 돕고 중화권관광객이 보다 많이 유치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