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 신세계 정용진, 靑 호프미팅 소감…“세븐브로이·임지호 선생 음식 수준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7-07-28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오른쪽 두번째)이 27일 오후 청와대 상춘재에서 열린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 기업인과의 호프미팅'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07-27 [연합뉴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과의 청와대 ‘호프 미팅’에 참석한 소감을 전했다. 미식가답게 이날 선정된 세븐브로이 맥주와 ‘방랑식객’ 임지호 선생의 음식이 수준급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정 부회장은 문 대통령과의 오후 만찬 겸 대화의 사전행사 격인 호프 미팅에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 권오준 포스코 회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박정원 두산 회장, 손경식 CJ 회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등과 함께 참석했다. 

오후 6시경부터 청와대 앞 상춘재 앞 정원에서 20여분간 진행된 이날 호프 미팅은 격의없이 ‘허심탄회한 대화’를 모토로 한 만큼, 문 대통령과 기업인들은 노타이(no-tie) 화이트 셔츠의 캐주얼 정장차림에 모두 선 채로 수제 맥주를 나눠마시며 친밀감을 다졌다.

정 부회장은 이날 호프 미팅과 간담회를 끝내고 자택으로 복귀한 당일 11시경 자신의 사회연결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청와대 호프 미팅 현장 사진을 올리며 “어딘가에 저 있습니다”라며 소감을 남겼다.

그는 “오늘 뜻깊은 자리에 불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부 정책이나 해법도, 그리고 기업의 입장과 현안들도 허심탄회하게 말씀드리며 소통할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습니다”고 밝혔다. 

특히 문재인 정부의 역점 사업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 부응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그는 “좋은 자리 만들어주신 대통령님께 감사드리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저희 신세계가 앞장서겠다고 다짐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사진=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정 부회장은 또 “맥주가 아주 맛있었다”며 해시태그(#)로 맥주업체인 ‘세븐브로이’를 남기고 “산당 임지호 선생님의 음식도 수준급이었습니다”라면서 미식가다운 품평도 잊지 않았다. 

이날 건배주는 중소기업인 세븐브로이에서 생산한 ‘강서 마일드 에일(ale)’이었으며, 안주 등 간단한 음식은 ‘방랑식객’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자연주의 식당 산당의 셰프 임지호씨가 마련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28일에도 주요 기업인과의 호프 미팅을 이어간다. 이날에는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 최태원 SK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허창수 GS 회장, 최길선 현대중공업 회장, 황창규 KT 회장,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 등 7명이 참석한다.

여기에 박용만 두산 인프라코어 회장은 간담회를 주선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자격으로 전날에 이어 이틀 연속 참석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