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차 'IFAWPCA(이포카)' 한국대회 성황리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1 12: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년 만에 서울서 개최…'융복합과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진행

카이져 아메드(앞줄 왼쪽부터, 방글라데시), 데스몬드힐(싱가폴), 레비에스피리투(필리핀), 유주현 이포카 회장(대한건설협회장), 다툭 매튜티(말레이시아), 모하메드 알리(몰디브), 박한상 이포카 사무총장(갑을건설), 촨영민(말레이시아) 등 관계자들이 31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이포카 개최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건설협회]


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대한건설협회는 제43차 'IFAWPCA(이포카)' 한국대회가 31일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포카 회장 겸 대한건설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유주현 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제43차 이포카 한국대회가 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개회식에는 조정식 국토위원장과 강호인 국토부장관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이번 한국대회를 축하했다.

21년 만에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융복합과 새로운 도약(Convergence and Stepping Forward)'을 주제로 일정이 진행된다.

특히 중동지역에 편향된 해외건설로 최근 몇 년간 큰 위기를 겪은 바 있는 우리 건설업체에게 새로운 건설시장인 아시아 지역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건협 측은 설명했다.

이번 대회는 총회, 이사회 등 공식 회의일정 외에도 세미나, B2B 미팅, 건설 자재전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앞서 하루 전날인 지난 30일에는 이사회와 재정위원회를 열어 한국대회 의제 채택, 신규 회원국 가입 등을 논의했고, 31일 총회에서는 한국대회 주제와 연관지어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인도 등 18개국의 건설산업 현황 및 전망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3일 차인 오는 6월 1일에는 특별 행사인 국제 세미나가 진행된다. 제1세션은 '4차 산업혁명과 미래건설산업' 주제로 중앙대 박찬식 교수가 토론을 진행하고, 제2세션은 '아시아 인프라시장 전망과 과제'로 연세대 한승헌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아울러 한국대회에서 가장 야심차게 준비한 1대 1 방식의 B2B 미팅 프로그램도 6월 1일을 시작으로 이틀간 진행된다.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GS건설, 롯데건설 등 국내 대형 건설사 해외영업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대회 마지막 날인 6월 2일 개최되는 2차 총회에서는 건설분야에 큰 성과를 거둔 각국 건설인과 근로자, 건설산업에서 뛰어난 공을 세운 건설인들을 대상으로 공로상을 시상하며, 세빛섬에서 진행되는 환송 만찬을 끝으로 제43차 이포카 한국대회가 마무리 된다.

유주현 이포카 회장 겸 건협회장은 "제43차 이포카 한국대회가 건설산업의 위기를 극복하는 전략을 수립하고, 개별국가나 기업을 떠나 건설업계의 화합과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