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안산 따복옥상텃밭서 단오풍년제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15: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기도시공사 제공]


아주경제(수원) 김문기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29일 안산시 사동에 위치한 매입임대주택 옥상에서 '따복옥상텃밭 단오 풍년·안전기원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공사 정동선 주거복지안전본부장, 도의회 장동일·양근서 의원, 최형근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 등이 참석했다.

공사는 기원제 축문을 통해 풍년은 물론 따복옥상텃밭이 생명을 가치를 느끼고 배우는 소중한 소통의 장과 배움터가 되기를 기원했으며, 생명을 온전히 지키고 보전하는 길이 안전임을 늘 일깨워 줄 것을 축원했다.
 

 


정동선 주거복지안전본부장은 “옥상텃밭은 입주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고객들과 추수의 기쁨을 함께 하며 소통하는 행사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따복옥상텃밭은 경기도형 주거복지사업의 일환으로 공사가 매입한 주택의 옥상에 상자텃밭을 만들어 입주고객들이 소통과 여가의 장으로 활용케 함으로써 보다 즐거운 공동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사업이다.

공사는 2015년 7월에 경기농림재단(현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경기도형 주거복지사업의 일환으로 따복옥상텃밭사업을 실시한 이래 지금까지 모두 9개시(수원 안양 안산 김포 평택 안성 남양주 동두천 의정부)에 168개의 텃밭 상자를 조성해 공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