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동남아권 교류 확대에 활발한 움직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16: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3일 인도네시아 대학과 협정 체결…총장-유학생 간담회도 잇따라

한석정(가운데) 동아대 총장과 인도네시아인 유학생들이 지난 17일 오찬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동아대]


아주경제 (부산)이채열 기자 =동아대가 동남아권 교류 확대를 위해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동아대는 지난 3월 베트남 두이 탄 대학과 MOU(상호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23일에는 인도네시아 STIE Ekuitas(에스티아이이 에퀴타스) 대학과 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슬람 문화권 유학생 지원을 위해 말레이시아 국제이슬람대학 관계자들과 할랄 문화 조성을 논의하는 한편, 한석정 총장이 직접 나서 동아대에 재학 중인 베트남·인도네시아 유학생들과 잇따라 간담회를 갖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23일 협정을 맺은 STIE Ekuitas 대학은 인도네시아 반둥에 위치한 경영단과대학으로 재학생 3천여 명과 교원 1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 회계학·경영학·은행행정학 등에 중점을 두고 있는 이 대학과 동아대 경영대학이 협약을 맺음으로써 학생 및 교원 교류, 공동연구와 학술 교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한석정 총장은 지난 17일 인도네시아 유학생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양국의 지리와 종교, 역사 등 전반적인 사항과 할랄(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는 제품) 음식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한 총장은 지난 달 5일에도 베트남인 유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현재 동아대에는 200여 명의 동남아권 유학생이 공부하고 있으며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지역 유학생의 지속적인 유치를 위해 캠퍼스투어, 유학원 관계자 초청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